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용방법

현재 위치
  1. 기기사용방법
  2. 부위별 사용법
  3. 어깨통증 사용법

어깨통증 사용법

어깨통증 사용법

 

• 프로브 패드를 무릎 커버와 분리한 후 어깨 커버와 결합

• 프로브 패드의 프로브 금속면 2곳에 전용로션을 도포.

(1)1개의 프로브 금속면에 메주콩 1~2개 정도 양을 손가락으로 펴서 도포합니다.

• 프로브 패드 어깨 장착 상태

(1) 어깨의 팔뚝에 먼저 커버를 결합한 다음 어깨에 커버를 장착합니다.

• 종료 후 남은 로션을 닦아냅니다.

(1) 화장지를 이용하여 프로브와 패드를 깨끗하게 닦아줍니다.
[중요] 1주일에 한번 소독용 에탄올이나 물티슈를 이용하여 닦아주는 것이 제품의 수명과 성능 유지에 좋습니다.

(2) 환부에 남은 로션은 손으로 문질러 흡수시키는 것이 좋습니다.
[중요] 기기 사용 후 피부에 붉은 발진 등의 알러지 반응이 있는 경우는 사용을 일시 중지하시고 피부발진이 가라앉은 후 사용하시기바랍니다.
피부에 발진이 생기면 사용 후 비누세척 또는 물티슈 세척으로 피부에 남은 로션을 깨끗하게 세척하면 이러한 증상이 줄어듭니다.

[치료효과를 높이기 위해서는 다음 사항이 중요합니다.]

(1) 프로브의 금속면이 환부에 너무 강하게 밀착하지않고 가볍게 밀착하는 것이 효과가 좋은 사용방법입니다.
사용후 무릎에서 분리된 금속면에 로션이 조금 남아있는 것이 좋은 사용방법입니다.

(2) 프로브의 금속면이 환부에 부착된 후에는 이동하지 마시기바랍니다.
환부에 부착된 금속면이 이동하면 금속면에서 로션이 부족하게 되므로 효과가 낮아집니다.

(3) [중요] 사용 초기에 특이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특이증상은 통증 증가, 기존과 다른 종류의 통증, 사용 환부가 아닌 다른 부위의 반응, 전신의 피로감, 현기증 등이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은 대개 3~4주 지나면 사라지는 초기 단계에 나타나는 증상이며 이러한 증상을 겪는 경우에 효과는 좋습니다. 다만 일상생활에 불편함이 크게 특이증상이 나타난다면 플리어스 초음파의 강도를 "중" 이나 "약"으로 줄이시고 텐스 강도도 약하게 조절하시면서 사용시간도 줄이시기바랍니다. 이후 이러한 특이증상이 사라지면 사용조건을 회복하시고 사용시간도 늘려주시면 됩니다.

(4) [중요] 2~3주 사용후 별다른 특이증상이 없는 것을 확인한 후에는 여러번 사용하여 사용시간을 늘려주시면 효과는 더 좋습니다.
[참고] 플리어스 초음파는 일반 초음파 물리치료기 강도의 약 5% 이므로 여러 번 사용하여도 인체에 무리를 주지않습니다.

(5) 2개 프로브의 부착 위치가 효과에 영향을 크게 미칩니다.
[참고]플리어스 초음파는 프로브 금속면에서 직진으로 환부에 침투되며 옆으로 퍼져나가지는 못합니다. 프로브 금속면 앞으로 약간 퍼져나가면서 전파되는 범위 내에서 플리어스 초음파 효과가 나타납니다.

(6) 손상된 관절부위(제1 위치)와 통증/염증 부위(제2 위치)가 프로브 부착위치입니다.
손상된 관절부위를 통증/염증 부위보다 더 많은 시간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각각의 부착위치는 주로 일치하지만 다른 경우도 있습니다. 손상된 관절의 부착부위는 병원진료를 통해서 판단하시는 것이 좋고 통증/염증 위치는 자가진단도 어느정도 가능합니다.

(7) 판단하기 어려울 경우 사용설명서에 지정된 부착위치를 제1의 위치, 통증이 느껴지는 위치를 제2의 위치로 판단하기 바랍니다.

(8) 통증위치가 발목커버로 커버되지않는 위치일 경우에는 다른 적절한 방법으로 금속 프로브를 부착하거나 고정하여 사용하셔도 됩니다.



후기본문 보러가기

검색